> 포인트샵기능 > 구매안전 서비스
항목 제공사업자 비고 계약
에스크로
(결제대금 예치)
금융기관 하나은행 대행사(주)이니시스 이니시스 계약하기
등록사업자 ㈜LGU+
㈜올앳
㈜KCP
  LG데이콤 계약하기
올앳 계약하기
KCP 계약하기
① 전자지불(카드결제)서비스 업체(이니시스 / LGU+ / 올앳)에게 에스크로 서비스를 신청
② 계약완료후 포인트샵 관리자에서 설정하세요.
③ 운영자로서 반드시 에스크로 결제를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④ 에스크로 가입 표시를 쇼핑몰에 적용하세요.
⑤ 소비자는 구매금액이 5만원 이상일때 에스크로 사업자에게 결제금액의 예치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항목 에스크로(결제대금 예치)
관련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2006.4.1. 가입 의무시행 / 2007.9.1 가입표기
의무시행)
서비스개요 소비자가 5만원이상의 현금결제시 상품의 결제대금을 은행등의 제3자에게 예치하고 배송후
소비자가 해당 쇼핑몰사이트에서 구매확인 처리를 할 경우 제3자(은행 또는 공신력기관)가
상품의 결제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 입니다.
보상대상 미배송, 배송지연
보상기간 구매확인 시점
장점 구매확인 시점
단점 금융기관이 판매대금을 보관되어 소비자가 결재확인시 판매자 통장에 입금되므로 자금흐름이
상대적으로 불편함
서비스
진행단계


에스크로 서비스를 위한
편리한 시스템 자동연동 환경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는 구매금액이 5만원 이상일때
에스크로 사업자에게 결제금액의 예치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서비스
신청절차
전자지불(카드결제)서비스 대행사(올앳/이니시스/LG데이콤/KCP) 에게 에스크로 신청서로 서비스를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