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샵 소개 포인트샵 기능 포인트샵 신청 도메인 디자인서비스 고객센타 마케팅센터  
337-293733-13-001
267-25-0011-897
(주) 엔비즈소프트
 


가상계좌 환불처리 안내

가상계좌 환불처리 안내

기존에 가상계좌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만 해당하며, 주문취소시 소비자의 계좌로 환불해 주는 작업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강제 환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이 기능은 결제회사를 이니시스(inicis)를 사용하는 경우만 해당합니다.

먼저 이니시스에 가상계좌환불 서비스 사용을 사용신청해야합니다.


이니시스 관리자 화면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변경/추가] 메뉴를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가상계좌를 선택합니다.


위 (4) 환불서비스를 사용으로 선택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새로 추가된 부분으로 기존에 가상계좌를 사용하셨던 고객분들은 모두 '미사용' 상태로 계약하셨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신청 후, 이니시스에서 확인하여 ON 되면, 아래와 같이 이니시스 API 키를 발급 받습니다.



이 기능 역시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기존에 해당 값이 없을 것입니다.
위 화면에서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키 내용이 없으면 생성 버튼을 눌러 생성합니다.

이미 있는 경우에는 새로 생성하실 필요없이 KEY 값과 IV 값을 확인하여, 포인트샵 관리자 화면에 복사 & 붙여 넣기 하셔야 합니다.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하신 후, 적용합니다.

이후, 결제로그에서 취소(강제취소,환불) 하고자 하는 내용을 선택합니다.


위 내용에서 [거래일자]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상세내용이 출력됩니다.
(1) 버튼을 이용하여 실제 입금했는지, 입금후 환불했는지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을 눌러 승인취소(환불)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거래확인 버튼은 영수증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버튼을 눌러 소비자가 취소 신청한 경우, 소비자가 입력한 계좌번호를 자동기입됩니다. (소비자가 취소 신청한 경우가 아니라면, 직접 입력해야합니다.)

(2) 계좌소유주명을 선택합니다. 계좌소유주는 주문자 또는 입금자명으로만 가능하도록 설정한 경우 입력이 아닌 선택입니다. 이 항목은 아래 환경설정에서 설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

상점관리 > 운영정보설정 > 결제수단 설정 > 신용카드 탭에 중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위 그림의 (1)을 보시면 본인계좌환불이 ON 인 경우에는 소비자는 환불계좌로 본인 또는 입금자명으로만 가능하게 됩니다.

---

환불처리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안내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환불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거나 신청 후, 아직 승인이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환불계좌와 예금주가 다른 경우입니다.
이 경우, 실명인증이 아니므로 동명이인인 경우에는 정상 환불처리 되므로 계좌 오기입으로 인한 책임은 기입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