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상거래솔루션 임대서비스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반사항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하여 상호 번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 2 조 (운영주체)
본 서비스는 "주식회사 엔비즈소프트"(이하 "회사"라 칭함)에서 운영 및 관리 한다.

제 3 조 (서비스 내용)
회사는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유·무형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인터넷망을 임대 제공하고, 사용자는 그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한다.

제 4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본 약관은 서비스의 주요한 변경등의 사유로 회사가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7일간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공지한 후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솔루션 임대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란 ㈜엔비즈소프트를 말합니다.
③ "사용자"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④ "고객"이란 사용자의 전자상거래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사용료"란 사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용으로 회사에 납부할 비용을 한다.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 하여 영업상의 비밀을 유지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및 관련 설비에 대한 장애에 대해서 신속하게 복구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데이터백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제 7 조 (사용자의 의무)
①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사용자는 서비스를 회사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사용자는 불법적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사용자는 회사의 서버에 접근시에 회사가 정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⑤ 사용자는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⑥ 사용자는 데이터백업의 의무가 있다.
⑦ 사용자는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으로 이니시스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야한다.

제 8 조 (사용료관련 일반원칙)
① 서비스 사용료는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에 명기한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료중 설치비용은 이용계약시 1회 지불하는 금액이며, 월이용료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개월간 사용료를 말한다.
③ 서비스 개시는 회사에서 사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한 일자를 기준으로 한다. 그외의 추가 유료서비스도 고객이 사용가능하도록 회사에서 조치하고 사용자에게 통보한 날짜를 서비스 개시일로 한다.
④ 서비스 이용료는 원가상승등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용료는 1개월전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에 공지한 후 유효하며, 선납 사용자는 선납 기간동안은 추가 비용을 납부하지 않는다.

제 9 조 (사용료 납부)
① 사용자는 회사의 통보가 없어도 매월 납입일자에 회사가 정한 은행계좌로 입금하거나 서비스의 "이용료 결재"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결제를 한다.
② 사용자가 타인의 이름으로 이용료를 입금하는 경우 이에 대해 반드시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은행계좌로 입금하는 경우, 이용료 납부에 관한 수수료는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사용자의 전 ②항의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사용자가 책임진다.

제 10 조 (사용료 연체)
① 사용자가 사전 연락없이 5일간 이용료를 연체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중 관리자 이용권리를 제한 할 수 있다.
② 사용자가 10일간 이용료를 연체하는 경우 모든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다.
③ 사용자가 20일간 이용료 연체 및 연락이 없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모든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제 11 조 (계약해지시 사용료 정산)
① 사용자는 계약해지 희망일 10일전에 이메일로 통보해야 하며, 이메일 통보후 3일 이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유선으로 통보해야 한다.
② 회사는 사용자가 전 ① 항에 의거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면 선납된 월이용료중 사용일이 15일이내 사용료의 50%를 환불하고, 15일 이상 사용한 경우 환불 의무가 없다.
③ 가입설치비용은 환불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가입달에 해지하는 경우에도 가입설치비용에 대한 환불의무는 없다.
③ 회사는 사용료 정산이 완료되면 지체없이 도메인 이전에 대한 승인에 동의해야 한다. 단, 사용자는 이용료를 정산하지 않는 도메인에 대한 이전을 회사에 협력 요청을 할 수 없다.
④ 사용자는 전 ①항의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사용자가 책임진다.

제 12 조 (도메인관리 책임)
도메인의 유효기간 관리 및 이용료 납부등은 사용자의 책임이다.

제 13 조 (변동사항통보)
① 사용자가 회사에게 반드시 통보해야할 변동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다.
⑴ 사용자의 대표자 변경
⑵ 폐업 및 업종 변경
⑶ 사업자번호, 주소 및 긴급연락처 변경
⑷ 담당자 변경
⑸ 도메인 변경
⑹ 하드디스크 용량 추가 요청
⑺ 기타 서비스 추가·변경·삭제 요청
② 사용자는 전 ①항의 변동사항이 발생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사용자가 책임진다.

제 14 조 (보증사항)
① 회사와 사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설립되고 존속하고 있으며 각 당사자는 본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권능과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한다.
② 사용자는 본 계약 체결일 현재 사행성 기타 회사의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취급하지 않고 있으며 본 계약 기간내에는 이와 같은 성질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취급하지 않을 것임을 보증한다.
③ 본 계약상 어는 일방 당사자의 보증사항이 사실과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상대방은 즉시 이를 시정할 것을 최고하여 시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본 계약을 즉시해지할 수 있다.
④ 본 조 제③항의 사유로 인하여 본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과실있는 당사자는 그로 인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제 15 조 (협조사항)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유·무료로 적극 협조해야 한다.

제 16 조 (신의성실)
회사와 사용자는 상대방의 이미지와 명성을 손상시키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상호 계약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해야 한다.

제 17 조 (기밀유지)
회사와 사용자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알게 된 상대방의 영업상 기밀 또는 고객정보, 서비스 소프트웨어의 복사·변형·수정·개작 및 재배포등을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유출하거나 제공 서비스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그 위반 책임이 있는 자가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진다.

제 18 조 (계약의 적용 및 유효기간)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본 계약을 동의함을 의미한다.
② 본 계약의 유효기간은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개월 20일간이며, 이용료 선납후 1개월씩 연장된다. 단, 사용료를 3개월, 6개월 12월 단위로 선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선납한 개월수 만큼 연장된다.

제 19 조 (계약의 해지)
① 당사자의 일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게 될 때에는 상대방은 7일이내에 이행할 것을 최고하고 이행치 않을 경우 본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단, ㈐에 해당하게 될 때에는 상대방은 사전 최고절차 없이 본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 본 계약을 위반하는 경우
㈏ 사용료를 7일 이상 체납한 경우
㈐ 파산, 부도, 가압류, 가처분등 이에 준하는 법적절차로 인하여 본 계약의 이행이 어려운 경우
㈑ 기타 본 계약을 수행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전항에 의하여 본 계약이 해지된 경우 당사자 일방의 상대방에 대한 모든 채무는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며 해지일에 그 이행기가 도래한 것으로 본다.

제 20 조 (손해배상)
① 본 계약의 어느 일방 당사자가 본 계약을 위반한 때에는 그로 인한 상대방의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②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사과실로 3일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사용자의 최근 1개월 사용료의 일평균 금액에 이용불가 일수를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최고 5배 한도내에서 사용자와 사전협의하여 배상한다.
③ 당사자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자가 민·형사상 모든 책임이 있다.
③ 사용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후에 소멸된다.

제 21 조 (면책)
① 회사는 사용자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의 과정 및 그 결과에 따른 손해 및 민·형사상 책임 및 배상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② 회사는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등의 불가항력에 의한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는다.
④ 외부침입에 의한 테이터의 유출과 회손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다.

제 22 조 (서비스 제한)
① 메일링리스트는 1일 1회, 월 4회까지만 가능하며, 동시에 5천명이상의 고객에게 보낼 수 없다. 단, 유료서비스인 '메일링리스트 서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다.
② 본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버에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며, 사용자가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타 서버에 설치할 수 없다.
③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사용자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변경·수정·추가·개작·재배포 할 수 없다.
④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사용자는 서비스 프로그램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변경·수정·추가 할 수 없다.
⑤ 전 각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제 23 조 (계약의해석)
본 계약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일반적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호혜적 입장에서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 24 조 (분쟁 및 관할)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 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