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팁
이메일과 함께 고객과 손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도구에는 휴대폰 SMS(단문메세지서비스)가 있습니다. 근래 많은 쇼핑몰에서 마케팅툴로 활용하고 있는 SMS 서비스는 일상 생활에서도 흔하게 사용되는 통신 수단이며, 이메일보다 고객 전달률이 높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SMS 서비스의 장점은 정확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보다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쇼핑몰에서 제공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벤트 내용, 상품 구매 및 배송과 관련된 진행 사항 등 SMS 서비스를 통해 좀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 근래 강화된 스팸 문자에 대한 규제 내용은 발송전에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추진배경
o ‘06년 3월31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정보통신망법의 신설규제를 포함한 스팸을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할 사항을 중심으로 "스팸방지 가이드라인"을 마련함
□ 스팸방지 가이드라인 주요내용
o 스팸 규제 법령
o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 스팸전송자 서비스 이용제한
- 자료 열람 및 제출 요구 권한
- 사업장 출입ㆍ검사 권한
- 시정명령 및 과태료 부과
- 사업자 자율규제
o 광고전송자
- 전화나 팩스를 위용한 광고전송
- 이메일이나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한 광고전송
- 공통준수 사항 등
o 광고전송의 위탁 또는 하게 한자
- 광고전송 위탁 행위
- 광고를 하게 한 행위 등
첨부 : 스팸방지가이드라인0331(최종).pdf
출처: 정보통신부(http://www.mic.go.kr)   
 SMS 서비스   등급별 회원관리   다양한 마케팅 지원


회사소개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채용안내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9길, 99 (가산동) 스타밸리 902호 (주)엔비즈소프트 우) 153-777
개인정보보호 담당 및 책임자 : 김영석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501호  사업자등록번호 : 128-81-55888
Tel : 1600-7665  Fax : 02-2027-0203   Email : service@nbizsoft.com
Copyright (c) NBIZSOFT Corporation.